세계의 산림 랜선 전시회, 아시아편
이번 전시에서는 숲은 식물들이 함께 모여 사는 마을인 산림을 주제로 아시아 유명한 산림을 전시한다. 총 6개국 6곳의 산림을 관람해보자.
테렐지 국립공원숲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북동쪽으로 약 75km 지점에 있는 국립공원숲으로 울란바토르에 식수를 공급하는 툴강이 관통하고 있으며 계곡, 기암괴석과 초원 등 다양한 지형과 경치를 보여준다.
관람하기
기타야마 삼나무숲
일본 교토 북동쪽에 위치한 기타야마 삼나무숲은 다실용 특용재 생산으로 유명한 곳으로 지역 한가운데로 물이 흐르고 가파른 사면에 삼나무를 키우고 있는 곳이다.
관람하기
반자르마신 맹그로브숲
인도네시아 보르네오섬에 있는 숲으로 동부, 서부, 중부, 남부 칼리만탄으로 구분한다. 반자르마신은 남부 칼리만탄의 최대도시로 바리토강과 마르타푸라강이 흐르고 있어 ‘강의 도시’라고도 불린다.
관람하기
키나발루산 열대산악우림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섬 북단 사바주에 위치한 키나발루산은 양한 희귀동식물이 살고 있어 200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저지대 열대림대, 산악우림대, 고산산악림대, 준고산산림대 등으로 해발대에 따라 다양한 식생대가 나타나는 것이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특징이다.
관람하기
파그빌라오 맹그로브숲
필리핀 북쪽 파그발라오 맹그로브숲은 인간의 간섭을 많이 받았지만 1975년에 맹그로브 연구림으로 지정을 받아 보호되어 온 숲이다.
관람하기
팡가만 맹그로브숲
태국 팡가만의 맹그로브숲은 24만ha로 전국 산림면적의 1.5% 정도를 차지하고있다. 배를 타고 나가야 보이며 주변국가에 수출도 하고 있다.
관람하기